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의 증상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은 일반 감기와는 다르게 높은 고열과 심한 기침을 동반합니다.
급성 호흡기 감염증인 이 질병은 늦가을 ~ 초봄에 유행하며 비말로 전파되니 마스크는 필수겠죠?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고열, 인후통, 두통, 피로감, 기침으로 증상을 보이다가 심하면 중증의 폐렴으로 발전하며 폐렴으로 발전 시 2 ~ 6주까지 전신 쇠약 증상을 보이며 사람마다 다르지만 아주 드물게 피부의 다형 홍반이나 관절염, 수막염, 뇌염 등 호흡기 외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이점
특히나 마이코플라즈마 균은 항생제에 대해 내성이 강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1900년 중반부터 증산과 치료법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치료도 크게 어렵지 않으며 다른 항생제도 있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예방 및 치료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예방 백신이 없기 때문에 어떤 질병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입니다.
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에 철저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많이 모이는 유치원 등의 실내 공간에서는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식기, 수건, 장난감 등에 묻은 균은 몇 시간 동안 살아있을 수 있으며, 호흡기를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물품은 꼼꼼히 소독하고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 경우,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여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이코플라즈마를 치료할때는 실손보험 청구도 가능하다고 하니 무조건 실손보험 챙기세요.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홈페이지(http://www.credit4u.or.kr)의 실손보험가입 현황 조회 등을 통해 실손보험 가입 현황 및 해당 보험회사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credit4u.or.kr:2443/
댓글